본문 바로가기

젊어지는 뇌 건강법

"건강한 뇌"를 위한 스트레스 해소법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ation)에서 발표한 내용이지만 심장뿐 아니라, 뇌를 비롯한 전신이 건강해 지는 방법이다.

10가지 습관을 평소 꾸준히 실행하여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뇌를 비롯하여 전신의 건강을 가꿔 나가보자.

⏩ 첫 번째=  천천히 한다.

미리 미리 계획하고 중요한 일을 할 때는  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충분한 시간을 갖고 처리한다. 

 


⏩ 두 번째= 잠을 충분히 잔다.

일상에 쫓기어 잠자는 시간을 줄이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뇌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어 전신에 이상이 올 수 있다. 매일 최소 6~8시간 숙면을 취해야 한다.

⏩ 세 번째=. 걱정하지 않는다.

걱정이 문제를 해결해 주지 못함을 우린 잘알고 있지만 안절부절 하면서 스트레스를 받게 된다. 모든것을 내려놓고 휴식을 취하고 그냥 호흡한다.

 


⏩ 네 번째= 많이 웃는다.

웃음은 만병 통치약으로 많이 웃으면 기분이 좋아진다. 특별히 소리내어 크게 웃는 것이 도움이 더 많이 된다.  혼자 있을때라도 크게 웃는다.

⏩ 다섯 번째= 건강한 관계를 맺는다. 

원할 한 인과 관계는 좋은 약이 될 수 있다. 친구 및 가족과 시간을 갖는다.

 

⏩ 여섯 번째= 정리정돈을 잘 한다.

사전에 계획목표를 정하고‘할 일’ 목록을 이용해 가장 중요한 일부터 집중한다.  그렇게 큰 일을 할 때 한 단계씩 일을 진행시킬 수 있다.

⏩ 일곱 번째= 남을 돕는다.

주변에는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곳이 많다. 자원봉사에 시간을 할애하여 돕는다. 남을 돕는 일은 결국 나를 돕는 일이 된다.

⏩ 여덟 번째=매일 활동적으로 산다.

운동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 준다. 평소에 자신에게 맞는 재밌게 꾸준히 할 수 있는 활동을 찾는다.

⏩ 아홉 번째= 나쁜 습관은 버린다.

지나친 과음과, 담배, 혈압을 올리는 카페인 등 나쁜 습관은 버리고 다른 방법으로 좋은 습관을 찾아본다.

⏩ 열 번째=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고 실행한다.

특별히 나이가 들수록 새로운 무엇인가를 터특하기 위해 집중하는 것이 좋다. 새로운 뭔가를 배우는데 시간을 갖거나, 목표를 향해서 일하며, 남을 돕고 사랑한다.